26/09/2019

뷰티 산업의 미래는? 쿼드팩 로드쇼가 선보이는 새로운 트렌드

쿼드팩(Quadpack)의 매니저, 세일즈 팀, 디자이너, 기술자, 경영진은 매년 두 차례, 바르셀로나의 국제 본사에 모여 로드쇼를 준비합니다. 로드쇼는 뷰티 패키징의 미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고무적이면서도 즐거운 행사입니다. 쿼드팩은 정확한 시장 조사, 사회와 소비자 행동 변화의 면밀한 연구, 무엇보다도 쿼드팩의 고객사와 고객의 피드백을 통하여 미래의 동향을 예측합니다.

쿼드팩의 디자인 담당자, 케이티 호디노트(Katie Hoddinott)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커뮤니티’”라고 설명합니다. “미래에는 모두가 각자 다양한 생활 방식을 갖게 될 것이고, 따라서 구매 습관도 바뀔 거예요. ‘클린 패키징’이 크게 성장할 겁니다. 효과적인 재활용을 위해 구성 요소를 줄인 단순한 외관의 패키징과 함께 스킨케어에서 메이크업, 심지어는 향수까지 아우르는 다영역이 떠오르겠죠.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현대 유목민들, 그리고 공동 주거 형태와 같은 새로운 환경을 위한 소량 패키징도 부상하게 될 거예요.”

그렇다면 세 가지 핵심 뷰티 분야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까요?

스킨케어

스킨케어에서는 여전히 지속가능성이 주요 테마입니다. 브랜드와 소비자는 PCR(소비자 사용 후 재활용) 플라스틱, 바이오 플라스틱,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만들어진 목재 등, 친환경 소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캡, 숄더, 기타 부품에 목재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유리 등 산업 소재에 장인의 예술적 가치를 더한 독창적 조합이 탄생합니다. 갈수록 섬세해지는 포뮬러로 인해 두 가지 제품을 담을 수 있는 이중 용기, 스패출러와 같은 위생 뷰티 도구도 한층 중요해졌습니다.

메이크업

메이크업에서는 보다 가벼운 액체 포뮬러가 인기를 얻고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방법이 단순해지면서, 하이브리드(Hybridisation)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사이의 경계는 흐려지고, 기존에는 한쪽에서만 사용되었던 재료가 두 분야에서 모두 활용되고 있습니다. 쉬머(Shimmers), 글로우(Glows), 오일 등 바디 메이크업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50ml 이상의 대용량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향수

쿼드팩 향수는 카탈로그 라인에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럭셔리가 가지는 기존의 정의를 피하고, 대신 지속가능성, 가성비, 진실성을 전달하는 새로운 제품 출시에 맞춘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한편 공통된 가치와 정직한 포뮬러를 우선시하는 분야에서는 기존 ‘뮤즈’ 역할의 연예인 대신, 현실적 사람들이 향수를 광고하고 있습니다.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