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2021

'나무 소재의 뷰티 패키징,' 특별 백서

Quadpack이 이 천연 소재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고 사실을 밝힙니다

다양하게 사용되며 지속 가능한 소재인 나무는 아주 먼 옛날부터 아름다운 인상을 심어주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보다 최근에는 기능성, 강도 및 아름다움 등 나무 소재가 갖는 무한한 재질로 모두의 관심을 받으며,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산업들을 위한 최적의 해결책으로 부상하였습니다. 하지만, 목재 수확, 제조 및 성능을 둘러싸고 그릇된 오해가 있습니다.

Quadpack은 최근 발표된 '나무 소재의 뷰티패키징' 이라는 제목의 백서에서, 이 소재에 대한 사실과 오해를 조사했습니다. 다음은 그 내용에 대한 요약입니다

지속적으로 관리되는 숲

나무 소재와 관련된 흔한 오해는 산림 환경이 손상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지속적으로 관리되는 숲은 생물의 다양성과 재생 역량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숲의 면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30여년 간, 효과적인 법제와 책임감있는 산림 관리를 통해 EU의 숲 면적은 9%가 늘어났습니다. FSC® 및 PEFC™ 와 같은 인증서는 지속가능하게 소싱되는 목재를 식별하는 데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기후변화 완화

숲에는 CO₂ 배출과 CO₂ 저장량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고유의 기능이 있습니다. 숲은 효과적인 탄소 저장소입니다. 나무는 대기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광합성을 통해 저장합니다. 목재가 수확되어도, 탄소는 나무의 몸통과 가지에 남아 있으며 수명이 다할 때까지도 효과적으로 탄소를 저장합니다.

LCA 및 지속가능한 목재 가공

패키징 솔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생애주기 평가(LCA)라고 부르는 데이터 중심 방법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체계를 통해 기술자들은 제품 간의 비교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목재 구성품은 유리나 폴리프로필렌 등과 비교할 때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LCA 연구에서 다른 어떤 뷰티 패키징 소재보다 목재 제조 시 훨씬 적은 에너지가 소모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기능성 및 우아한 감각

기술적으로 양호하고 아름다우며 촉감이 좋은, 나무는 고대 시대부터 창의적으로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현대 소비자의 경우, 나무라는 존재는 제품에 세련됨과 영원함, 지속가능성이라는 감각을 주는 소재입니다. Quadpack은 2001년 fragrance Burberry Touch for Women의 매끄러운 뚜껑을 시작으로 목재를 뷰티 패키징에 사용한 선두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후로, 나무는 전 세계 향수 및 메이크업 그리고 스킨케어 브랜드에 적용되어 왔습니다. 내추럴 및 오가닉 뷰티와 웰니스 제품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제 나무 소재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들려주는 패셔너블한 소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인서트 없이 기능하는 최초의 목재 밀폐 시스템인 Quadpack의 Woodacity®와 같은 제품은 이제 나무 소재가 기능성은 물론 미학적으로도 훌륭함을 말해 줍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세요? 당사의 백서 ’뷰티 패키징의 나무 소재’를 다운로드 하세요.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