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pack News

26/01/2021

2021: 변화를 받아들이고 여러분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할 때입니다!

1년 전 Quadpack은 회사 역사상 가장 뜻깊은 해를 맞았습니다. 판매 기록을 세웠고, 두 가지 성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Euronext Growth에 편입하여 매우 자랑스럽고 쿼드팩의 미래에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2020년은 모든 산업과 업계에 '스트레스 테스트'나 마찬가지였고, 쿼드팩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련으로 쿼드팩은 사업적, 개별적으로 모두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해가 마무리되는 이 때, 2020년이 우리에게 알려준 인내, 협동, 공감 능력에 대해 우리 팀, 고객, 은행 과 파트너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위기 이전 쿼드팩은 향후 5년간 비전과 사업 전략을 기획했고, 회사가 목표하는 가치인 '우리는 올바르고 남다르고 더욱 나아지고 싶다'를 달성하기 위해 당사의 목적을 재정비했습니다. 폭풍이 부는 바다를 지나오면서 쿼드팩의 전략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어 안심했습니다. 세계적인 확장, 민첩성, 공동 혁신, 지속성, 일하고 싶은 공간 등 다섯 가지 토대를 바탕으로 쿼드팩이 잘해내고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쿼드팩의 세계적인 확장 계획은 팬데믹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일본부터 확장을 개시하여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중국, 한국, 일본을 감독하는 상무 Managing Director 로 Raj Savji를 임명하면서 Asia Pacific 지역 활동을 재정비했습니다. 당사는 작년 합병한 Louvrette와 원활하게 작업하며 독일 등 주요 유럽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였습니다. 멕시코에 차별화된 조달 센터를 설치하면서 미주로도 서비스 지역 확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사의 장기 디지털 변화 프로젝트에서 민첩성이 고급 분석, 기계 학습과 같은 혁신 기술, Quadpack Wood에서 현재 시험적으로 실시 중인 산업 4.0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주요 우선순위에 속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지역 전략이 유럽, 미주에서 진행 중이기 때문에 당사 제조업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마켓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위기로 국내외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다수 얻었습니다. 당사는 시장의 훌륭한 파트너와 협업했습니다. 새로운 사업 모델을 기획하면서 The Beauty Makers와 협력했고, 지속적인 상품 공급을 위해 Sulapac과 협력했으며 혁신적인 포장 솔루션을 얻기 위해 Inotech과 협력했습니다. 이와 같은 시기에 당사는 공동 혁신이 새로운 경쟁 우위임을 믿으며 지금까지 이룬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Sustainability 향상시키기 위해 정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속성 전략은 사회에서 당사가 취해야 할 역할을 인지한 결과입니다. 당사 업무가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 외에도 제품, 제작 과정, 사람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공동체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가고, 다음 세대에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성을 위한 당사의 노력은 가장 공신력 있는 기업의 사회 책임 평가인 EcoVadis 금메달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당사 제품과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평가를 개시했습니다. Quadpack Wood가 신설한 바이오매스 플랜트는 제조 과정에서 남은 목재로 에너지를 만들고, 매년 화석 연료 소비를 160,000L 가까이 감소시키면서 탄소 배출 제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야심찬 지속성 체계(ISO26000)와 UN 지속 가능한 발전 계획에 당사는 계속 공헌하고 있습니다. Quadpack Foundation은 2020년 40,000명 이상을 돕는 자선 프로젝트에 모금액을 높이고, 전문적이고 헌신적인 경영을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Quadpacker로서 당사는 디지털 툴을 활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기획하고 일하고 싶은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원격으로 협력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당사는 경영팀과 인사 풀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문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간 리포트CSR 리포트를 발간하여 환경, 사회, 기업 거버넌스(ESG) 기준을 향상시켰습니다. 회사 재정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당사는 미리 앞을 내다보는 절약 대책을 마련했고, 2020년 위기를 이기는 데 당사에 힘을 실어주는 은행, 고객, 파트너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향후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년은 제조업 확장, 협업, 디지털화, 지속성 등 자사의 가치와 연관된, 활기차고 결의에 찬 다수의 프로젝트로 시작됩니다.

저는 긍정적이고 희망찬 메시지로 끝맺으려 합니다. 올 한 해는 사회에서의 역할과 책임감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사는 전세계적으로 필요성이 증대되는 분기점에 서 있습니다. 당사는 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고, 공동체를 넘어서서 지속성과 불균등과 같은 분야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당사는 활동이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불가능한 것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저는 올바르고 남다르고 더욱 나아지고자 하는 쿼드팩의 여정에 여러분도 함께해 주시기를 청하고 싶습니다.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