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pack News

23/03/2021

뷰티의 디지털화: 과감하고 새로운 세계

온라인 커뮤니티와 연결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경험의 혁신을 가속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디지털 변환은 뷰티 브랜드에게 새로운 컨셉이 아니지만, 우선순위가 되어 왔습니다. 실제 소매 사업에 영향을 주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테크 기반 사업 전략이 가속화되었으며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에서, 브랜드는 마케팅 계획과 통신 및 판매 방법 그리고 소비자와의 상호 교류를 다시 수정해야만 했습니다. 최근 Mintel의 영국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대부분의 화장품 소비자들이 상점을 둘러보며 앱, 온라인 리뷰와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특히 디지털 채널에 의존합니다. 16-34세의 절반 이상이 브랜드로부터 구매하고 흥미로운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투명한 소통과 신뢰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에서 하는 모든 것과 모든 말을 돋보기로 들여다 봅니다," 라고 Quadpack의 마케팅 인사이트 리드인 Marcia Bardauil씨가 말합니다. 이 커뮤니티는 피부과 전문의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부터 팔로어 숫자가 많은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자기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인 ‘스킨플루언서’에 의해 주도됩니다. 이들은 포뮬라와 유효성분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가치를 면밀히 조사합니다.

매장의 위생및 안전 때문에, 뷰티 회사들은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전략을 넘어 더욱 복잡한 가상 인터랙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Animal Crossing 비디오게임과의 이러한 혁신적인 뷰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과 같이 VR/AR 체험, 가상 스킨케어 상담 및 몰입 경험을 통하여 온라인을 통해 더욱 실감나는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새로운 판매와 마케팅 모델을 지원하고 고객 맞춤 화장품과 AI 기반 솔루션과 같은 트렌드와 병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디스펜서와 같은 첨단 장치는 보다 스마트한 개인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답하고 뷰티 테크의 돌파구를 나타냅니다.

Beauty Cluster Barcelona의 총괄 책임자인 Ivan Borrego씨는 커넥티드 패키징, 제품 개발의 인공 지능 또는 마켓플레이스나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더 많은 이니셔티브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의 세대가 등장할 것입니다. 디지털에 강한 브랜드는 이러한 전환에 뒤늦은 기업보다 더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요? Quadpack의 장기적인 디지털 변환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세요.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