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pack News

27/07/2021

패키징의 미래: 혁신의 원천인 3D 프린팅

새로운 프로토타이핑 기술로 리소스의 최적화는 물론 민첩하고 효율적인 패키징 디자인이 가능해집니다

포장재 공급망은 전적으로 효율성에 달려 있습니다. 업계에서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3D 프린팅 테크놀로지로 실제와 같은 샘플을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원을 절감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패키징의 미래에 관하여 전문가 및 파트너와 가진 인터뷰 시리즈의 두 번째 기사에서, 저희는 Quadpack의 래피트 프로토타이핑 (Rapid Prototyping) 파트너인 Stratasys EMEA의 패키징 제품 매니저인 Lior Elgali씨를 인터뷰했습니다.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이란 무엇이고, 이것이 어떻게 패키징에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까?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빠르게 샘플 및 모델을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패키징 디자이너는 비주얼 프로토타입을 이용하여 내부적으로 그리고 고객과 함께 아이디어를 테스트한 다음, 그 컨셉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풀 컬러 3D 프린팅은 디자이너가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디지털 파일에서 비주얼 샘플로 제작되며, 이메일과 전화 통화를 하는 대신 며칠 이내에 3D 모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매니저는 디자인의 의도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되어 더욱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마케팅 팀은 실제와 같아 보이는 샘플로 비주얼 체크 및 결정을 더욱 신속하게 할수 있습니다.

뷰티 산업에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3D 프린팅은 어떻게 진화되어 왔습니까?

저희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패키징 디자인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더욱 빠르고 더욱 쉬운 과정을 통해서 훌륭한 비주얼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뷰티 산업의 주된 요구 사항 중에는 유리같은 투명성과 정밀한 색상 그리고 샤프한 표현이 포함됩니다. 과거 몇 년 동안, 저희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제품을 도입해왔습니다.

COVID 이후 시대에서 브랜드의 혁신을 도울 수 있는 3D 프린팅과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저희는 작년에 재택근무와 컴퓨터로 일하는 것에 적응해야 했었기 때문에 실제 상호 교류의 방식이 가상의 상호 교류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의 안 좋은 점은 디자이너가 디자인으로 실제 적용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적다는 것입니다. 좋은 점은 디지털 변환이 가속화되고 3D 파일과 렌더에 대한 디지털 워크플로가 개선되어, 점차 표준 실무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무실 복귀와 사내 3D 프린터를 이용한 혁신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투명하게 비춰지므로, 이들은 디자인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18개월 동안 온라인 쇼핑이 굉장히 늘어나게 됨에 따라, 브랜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퍼 모두에게 돋보여야 하므로, 이처럼 민첩한 디자인 환경에서는 비주얼 샘플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지속가능한 변화로의 움직임에서 3D 프린팅이 브랜드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3D 프린팅 기술로 지역 생산 및 현재의 공급망 구조 변화가 가능해졌고, 지역 사회에 더 나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규모에 맞는 생산과 주문형 생산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D 프로토타입의 경우, 환경 발자국 (Footprint) 최소화하여 해당지역의 현장에서 바로 모델을 프린팅합니다. 최종 제품을 만들기까지 여러 차례의 시도를 통해 시간과 자원이 절감되며 최고의 결과를 얻는 데 필요한 재료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프린터의 용도를 조절하여 완전히 새로운 제품 세트를 즉시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팬데믹 중에 Quadpack은 Stratasys 프린터를 사용하여 안면보호대 (face shield)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이 기계는 자체 유지 보수하기 위한 예비 부품을 직접 프린팅함으로써 그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패키징의 미래는 어떨 거라고 보십니까?

이 산업이 디지털 워크플로와 적층 가공 (Additive Manufacturing)으로 나아가고, 디자이너들의 목표는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이전에는 상상만 할 수 있었던 3D로 프린팅한 맞춤형 제품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역할에서부터 누군가의 집을 꾸미는 일부에 이르기까지 패키징의 용도는 다양합니다. 3D 프린팅으로 인해 패키징이 더욱 고급스러워지고 정밀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패키징의 미래는 Quadpack’의 파트너 및 전문가들과 하는 인터뷰 시리즈로써, 파트너와 전문가들이 이 인터뷰를 통해우리의 산업을 변혁시킬 트렌드와 기술에 관한 가치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