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12/12/2019

트렌드를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공장

사회학, 심리학, 신경과학까지... 창의적인 뷰티 패키징을 만들기 위해선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애용하는 화장품 크림자나 로션용기에는 화장품 내용물 이상의 것을 담고 있다고 생각해 보셨나요? 화장품 용기는 단순한 제품 그 이상입니다. 수많은 연구진, 디자이너, 엔지니어가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제품을 찾기 위해 트렌드를 파고드는 노력이 깃들어 있습니다.

제품 개발과 관련된 첫 번째 기사에서는 Quadpack Design and Advanced Technology 팀이 트렌드와 소비자 행동을 추적해서 미래의 제품 패키징 혁신에 어떻게 녹여내는지 디자인 초기 단계를 살짝 엿보겠습니다.

리서치

우리는 사회 행동 트렌트를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성, 포용력, SNS 중독, 긴 지속성등을 고려하여 패키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공감하기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Quadpack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선호를 나타내는 가상인물을 만들었습니다. 옆집 소녀에서 사랑하는 친구나 가족에게, 그들은 모두 우리에게 누군가를 생각나게 합니다. 어떻게 그들의 기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할지 - 여기에서부터 공감이 시작됩니다.
‘브레인 스퀴징 – 생각 짜내기’

여기서 과제는 설령 해당 제품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모든 인물에게 맞는 디자인을 생각해내는 것입니다. 이 부서에서는 잠재적으로 패키징의 미래를 바꿀수 있는 이론적이지만 혁신적인 제품을 창조해 냅니다.

실생활에 적용하기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한 만큼, 우리도 그렇습니다. 혁신적이고 비전 있으면서도 기능적이고 다가가기 쉬운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속가능성은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모든 새로운 디자인의 기본이 됩니다. 이 모든 아이디어를 실험하기 위해서 담당 부서는 최첨단 3D 프린팅 기술²과 하이테크 솔루션을 이용해 시제품을 만듭니다. 실용적이며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 탄생한다면 시판용 제품을 개발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중요한 점

Design and Advanced Technology 팀은 실용성 외에도 다양한 것을 고려합니다. 이야기를 해주고, 여러 감정을 불러 일으키고, 소비자의 감각을 통해 소비자와 연결되는 제품, 다음 단계를 예상하게하고 조화로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제품들을 만들어 내는 일을 합니다. 궁극적으로 해당 팀이 하는 일은 단순한 숫자와 통계를 넘어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 이야기: 쿼드팩의 전문가들과 제품 개발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