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1/2022

미세플라스틱 연구를 위한 혁신적인 협업

Quadpack Foundation, 학계와 협업하여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해결책 개발을 지원

5mm 미만의 조각인 미세플라스틱은 큰 플라스틱 조각이 잘게 부서져 생기거나 세제등 위생 제품들의 미소 구체로 제조되기도 합니다. 플라스틱이 워낙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처리나 관리가 열악함에 따라, 미세플라스틱의 오염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미세플라스틱은 해양 생태계와 육지의 동물 그리고 인류의 건강에 이르기까지 중대한 환경 문제로 여겨져고 있습니다.

Quadpack Foundation은 UAB Research Park와 협업하여 미세플라스틱 및 미세플라스틱이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 연구를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이 재단은 연구자들과 박사 과정의 학생들을 현재 산업에서 당면한 문제들을 연결지어 기업가적 정신과 혁신적인 문화를 배양하는 데 목표를 두는 이니셔티브인 제12차 Generació d’Idees (Ideas Generation)를 후원했습니다.

2021년 9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 그룹이 공동 크리에이션 세션에 참가하여, 기업가 정신 교육, 멘토링 및 프로토타입 지원을 받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프로젝트를 학계, 산업 전문가 및 일반 대중으로 구성된 심사단에 프레젠테이션하는 대회를 주최했습니다.

최고의 혁신적 아이디어상은 초분광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여 음식 속의 미세플라스틱의 존재를 더 잘 보이게하는 솔루션인 MP Food Watching에게로 돌아갔습니다. 음식 사슬에 대한 비용, 효과적이면서 신속한 솔루션으로 제시된 이 프로젝트는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는 €1,000유로, 멘토링, 소셜 미디어 전파 지원 및 UAB의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인 UAB Open Labs에서의 6개월 인큐베이션 기회를 받았습니다.

Quadpack의 엔지니어인 Roger Oller씨와 Mariola Rodríguez씨가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연구그룹인 Qu4tre는 지방 시장용 재활용 컨테이너인 Omnibox 프로젝트로 퍼블릭 초이스 상을 받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제로 폐기물 솔루션의 일부로써 배분, 복원 및 청소에 대한 물류 계획으로 완성됩니다. 이 그룹은 6개월 인큐베이션과 소셜 미디어 전파 지원 기회를 받았습니다.

"한 산업에 속한 기업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책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우리도 그 솔루션의 일부로 참여하길 원합니다. 연구자들과 연결하고 우리가 당면한 문제를 공유함으로써, 우리는 함께 더 건강한 세계를 향해 함께 전진할 수 있으며 다음 세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라고 Quadpack Foundation의 매니저인 Marta Gil씨가 말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Quadpack Foundation, Agbar 및 Sant Cugat Council에서 후원하는 이니셔티브인 Generació d’Idees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UAB Research Park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ype image Type video Logo linkedin Logo instagram Go to